삼향동,‘제8회 삼향골 풍년문화축제’성황리에 마무리
- 날짜
- 2023.10.30
- 조회수
- 293
- 동민 500여명이 하나된‘화합의 장’마련
- 목포-신안 도농상생 농산물 장터, 동민 노래자랑 등 다양한 프로그램 인기
삼향동이 삼향골 풍년문화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모종철) 주관으로 지난 27일 삼향동행정복지센터 앞에서 ‘제8회 삼향골 풍년문화축제’를 개최했다.
식전공연으로 삼향동 주민사랑방 프로그램인 풍물패, 난타, 라인댄스 공연과 나누리 장구팀의 초청공연이 펼쳐져 흥을 돋웠다. 본 행사에서는 도·농 복합 전원마을의 특성을 살려 풍년 기원제를 재현해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의 가치를 살려 주민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부대행사로는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떡매치기, 새끼꼬기 등 동민 모두가 함께 어울려 즐기는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특히, 삼향동 자매결연지인 신안 안좌면 주민자치위원들이 참여했다. 이날 목포-신안 도농상생 농산물 장터를 운영해 통합분위기를 이어갔으며, 삼향동 자생조직연합에서도 음식부스를 마련해 관람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모종철 축제추진위원장은 “주민 모두가 화합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어서 뿌듯하다”며 “삼향골 풍년문화축제가 동민 화합의 장 조성에 일조해 우리 시 대표 동네축제로 거듭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민희 삼향동장은 “주민들이 다같이 축제를 즐겨주셔서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다”며 “더욱이 이번 축제에 삼향동과 자매결연을 맺은 안좌면에서 자리를 빛내주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삼향동 행정민원팀장 박선주 270-4899, 주무관 윤지성 270-4895)